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세상/사먹은 것

[수원] 기와집 풍천 민물장어 / 참숯불 직화구이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몇주 전 다녀온 수원 입북동(서수원터미널 근처) 민물장어집 포스팅!

풍천 민물장어 참숯불 직화구이 1kg에 45,000원! 

왠만한 장어집들 보다 저렴하죠?

얼마 전까지 41,000원이였는데 올랐다고 하네요.

가족들 식사나 수원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좋을것 같아요.



실내가 넓어요!

좌식 테이블과 입식 테이블이 있어요



저희는 방바닥에 앉아서 먹는걸 좋아해서 좌식테이블에 앉았어요



민물장어 영영가 비교~



기와집 처음 와봤는데 숯불이 너무 좋네요! 

진짜 참숯을 쓰는듯.. 화력이 상당해서 얼굴이 화끈거려요ㅋ



풍천 민물장어 투하! 빛깔이 좋죠?

초벌구이를 해주지 않아서 손님상에서 처음부터 구워야해요. 장어가 저렴한 이유 첫번째!

장어 1Kg은 뼈, 내장, 머리를 제거하면 600~650g 정도라고 해요



장어가 아주 커서 살이 많고 탱글탱글 했어요



껍질쪽은 잘 타니까 적당히 익히고 살코기 쪽이 잘 익을때가지 익히다가



요렇게 잘라서 사이드 쪽을 노릇노릇 잘 익혀서 드시면 돼요

장어는 바삭 익혀먹는게 맛있어요



12시간 전에 먹었는데 다시 봐도 침이 고이네용ㅋㅋㅋㅋㅋㅋ


 

기와집은 특이하게 양념구이가 없어요

오직 소금구이 밖에 없는데 양념 달라고 하면 이렇게 내어줍니다

양념은 잘 타니까 장어를 거의 다 익힌 다음에 양념을 발라서 숯불향만 조금 넣어서 드시면 아주 맛나요^^


기본상차림 사진을 못찍었어요. 

특별한 반찬은 없었고 깻잎, 상추, 양파, 마늘, 고추, 생강, 쌈장 등 정말 기본 반찬 밖에 안나와요~ 

장어가 저렴한 이유 두번째!

식사는 공기밥(콩나물국 함께 나옴), 장어탕(6,000원), 잔치국수(3,000원)


기와집 위치는 서수원터미널과 수원IC(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 사이 한적한 곳에 있어요

자가차 or 택시 타고 오셔야 하구요 

술 한잔 드시려면 대리나 콜택시 필수인 곳입니다.